MY MENU

솜틀기과정

솜틀기란?

솜틀기란 쉽게 말해 세탁할 수 없는 목화솜과 명주 솜을 솜트는 과정을 통해 세탁해주는 과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
일정기간동안 사용하여 납작해진 솜이불과 솜요를 솜틀기계에 넣어 고압의 바람으로 솜 입자 하나하나를 분리해주어 먼지나 냄새를 제거해주는 과정입니다. 이런 과정을 거쳐 그 동안의 오염물질을 제거하여 원래의 솜으로 복원해줍니다.

솜트는 주기는 따로 정해져 있는 것은 아니지만, 보통 2~3년 주기가 적합하며 솜이 무겁거나 솜에서 냄새가 날 때, 솜트는 과정을 통해 보다 가볍고 쾌적한 이불을 덮음으로서 숙면을 취할 수 있습니다.

솜이불이나 솜요의 사이즈나 무게에 변화를 주고 싶을 때에도 솜트는 과정을 통해 고객님의 취향에 맞게 재탄생 됩니다.

솜트는 과정

① 솜수거

고객님께서 의뢰해주신 솜이불(목화, 양모, 명주, 실크솜)의 이름을 기재 후, 수거하여 커버와 솜을 분리합니다.

분리한 솜에 각각의 고객명을 기재하여 바뀌지 않도록 공정에 들어갈 때까지 따로 보관합니다.

② 솜틀기 시작

고객님께서 의뢰한 솜을 종류별로 구분하고 오래 사용하여 납작해진 이불을 납작한 솜을 기계안으로 들어넣으면 작은 크기로 분쇄됩니다.

③ 솜틀기 진행중

솜틀기계로 들어간 솜은 고압의 바람으로 솜입자 하나하나를 분리해줍니다.
이과정에서 냄새와 먼지를 없애는 동시에 솜을 한결한결 살려주는 재생과정을 거치게 됩니다.

④ 솜틀기 완료

솜틀기 기계를 거쳐 나온 솜입니다.
딱딱했던 솜들이 다시 가볍고 새로운 솜이 되어서 나옵니다.

⑤ 무게재기 및 포장

무게재기 및 다음공정으로 넘기기 위해 포장을 합니다.
고객명을 기재하여 솜이 바뀌는 것을 방지하고 있습니다.

⑥ 솜통 만들기

솜틀기가 끝난 솜을 가지고와 이불을 만들기 위해 솜통 만들기 작업에 들어갑니다.
숙련된 전문가들의 손을 거치고 있답니다.

⑦ 이불 만들기

완성된 솜으로 고객님이 주문하신 원단으로 각각 기능사들이 재봉질과 꾸밈작업을 통해 정성껏 제작합니다.